4대보험 가입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한번에 쉽게 발급 받을 수 있기에 정리했습니다.
4대보험홈페이지에서 한곳에서 한번에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4대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는 방법 정리
1.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간편인증 또는 금융 공동인증서를 눌러 로그인 합니다.
3. 개인정보 동의 후 신청 및 발급을 진행합니다.
4. PDF로 발급된 파일을 출력하여 사용 합니다.
4대사회보험 발급 받는 방법 사진으로 자세히 설명
1. 개인 비회원 로그인
2. 간편인증 또는 공동 금융인증서 로그인
3. 증명서발급을 눌러 개인정보 동의를 합니다.
4. 업무목적을 위한 확인용이라는 내용을 확인합니다.
5. 메시지 확인을 합니다.
6.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 내용 확인 및 사업장 선택 후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7. 새로고침을 눌러 처리여부가 출력가능으로 바뀌면 접수번호를 눌러줍니다.
8. 국미연금,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의 직인이 찍혀있는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가 pdf로 발급됩니다.
제가 뒷자리 표시를 아니오로 했더니 팩스전송이 안떴는데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를 하면 보내고자 하는 곳에 바로 팩스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참고할만한 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주 지원 두루누리 사회보험 추가 신청 지자체 및 대상 확인 (0) | 2023.08.13 |
---|---|
간편인증서 로그인 사대보험 토스뱅크 예시 (0) | 2023.08.11 |
4대보험료 계산하기 모의 계산 자동 (0) | 2023.08.11 |
사대보험 상실신고 방법 무료 양식 (0) | 2023.08.05 |
사대보험 상실신고 기간 퇴사 해지 (0) | 2023.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