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사업자가 종이세금계산서를 발급하게 된다면 1%의 가산세가 미발행은 2%의 가산세가 부과된다고 합니다.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이 생각보다 쉬우니 확인 하셔서 불이익 당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정리 해 보았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준비 사항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준비 사항으로는 기업용 세금계산서 전용 금융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 합니다. 일반 은행 거래용 인증서로는 사용 할 수 없으니 아직 준비되지 않으신 분들은 전자세금계산 전용 공인인증서부터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1. 홈텍스 접속
홈텍스에 접속 한 후 자신이 설정한 또는 부여받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그다음 좌측 상단 '조회/발급' 클릭 후 - 발급 - 건별발급을 클릭 해 줍니다.
홈텍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홈텍스 화면으로 바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2. 공동인증서 로그인
은행에서 발급받은 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참고로 전자세금계산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려면 회원정보 옆에 있는 버튼을 한 번 눌러 사업자로 전환을 눌러 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개인으로 전환이 보이고 기업용 전자세금계산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3. 공급 받는자 정보 입력
그 다음으로는 공급받는 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 성명 등의 필수 정보를 입력 합니다. 사업장주소는 나중에 어떤곳인지 파악하기에 용이 하기 때문에 처음에 입력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4. 품목 및 단가 입력
공급 품목의 이름, 규격, 수량, 단가를 입력 하고 합계에 계산을 누르면 공급가액과 세액이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가장 중요한건 분홍색으로 별표시 한 합계금액이 내가 받는 금액이 되므로 잘 확인 후 발급하기를 눌러 주세요.
이후 사업자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면 완료가 됩니다. 세금계산서가 자동으로 발행되어 거래하는곳으로, 보내는 사람한테 각 1통씩 메일이 발송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대상인분도 있으실 테고 의무 발행 대상은 아니지만 상대측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요청하는 곳도 더러 있기 때문에 사업주라면 누구라도 알고 있어야 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입니다.
세금계산서는 익월 10일이전에 즉 다음달 10일 이전에 발급해야 하는것 알고 계시죠?
기업용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사전에 발행 받으셔서 10일 이전에 발행 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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